다니엘 과르다도 발레 총괄대표(왼쪽)와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세계 최대 철광석·니켈 생산업체인 발레가 베트남 파트너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확대 의사를 타진했다.(사진=베트남정부포털) 세계 최대 철광석·니켈 생산업체인 발레(Vale)가 베트남과의 협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다니엘 과르다도(Daniel Guardado) 발레 총괄대표는 지난 7일(현지시간) 브라질을 방문했던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와 회담에서 베트남 파트너들과의 지속적 협력 의사를 타진했다. 앞서 찐…
베트남이 보증금 상향을 포함해 다단계 판매업체에 대한 규제를 대폭 강화할 전망이다. (사진=tinnhanhchungkhoan) 베트남이 보증금 상향을 포함해 다단계 판매업체에 대한 규제를 대폭 강화할 전망이다. 공상부는 최근 다단계 판매업체의 의무 보증금을 현재 100억동(약 38.3만달러)에서 200억동(76.5만달러) 또는 500억동(191.3만달러)으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의 시행령 초안을 발표했다. 이 밖에도 초안에는 다단계마케팅(MLM)을 네트워크 기반의 판매업으로 명확히 정의하고, 행정적 부담을 줄이기…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왼쪽), 차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가운데), 김영태 한국국제의료협회 회장이 '나눔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한후 함께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및 한국국제의료협회와 함께 베트남과 몽골에 의료 지원을 한다. GS25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국제의료협회와 '나눔의료'사업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허서홍 GS리테일 대표, 차순도 한…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올들어 글로벌 달러 약세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동화(VND) 가치 하락이 양국 간 금리차와 외국인의 베트남 주식 순매도에 기인한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사진=VnExpress/Giang Huy)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올들어 글로벌 달러 약세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동화(VND) 가치 하락이 양국 간 금리차와 외국인의 베트남 주식 순매도에 기인한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팜 찌 꽝(Pham Chi Quang) 중앙은행 통화정책국장은 8일 열린 2분기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밝혔다. …
올들어 부진했던 베트남의 청과류 수출이 지난 6월 큰 폭으로 반등하며 5개월 연속 감소세를 끊어냈다.(사진=VnExpress/Manh Khuong) 올들어 부진했던 베트남의 청과류 수출이 지난 6월 큰 폭으로 반등하며 5개월 연속 감소세를 끊어냈다. 베트남 해관국(세관)이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청과류 수출액은 8억700만달러에 달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전월대비 30.8%, 전년동기대비 20.2% 늘어난 것으로 올들어 첫 증가에 해당한다. 6월 깜짝 실적에 힘입어 상반기 청과류 누적 수출액은 …
싱가포르의 대형 은행그룹 UOB가 상반기 깜짝 성장을 반영해 올해베트남의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6%에서 6.9%로 상향 조정했다. (사진=사이공신항공사) 싱가포르계 대형 은행그룹 UOB(United Overseas Bank)가 올해 베트남의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6%에서 6.9%로 상향 조정했다. UOB는 베트남 경제에 대한 최신 전망 보고서를 통해 올해 베트남의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6.9%로 상향했다. 이는 베트남이 미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하고, 2분기 경제 성장률이 예상치를 상회한 데 따른 영향이…
베트남에서 전문직 공무원 임용시험을 치르고 있는 응시자들의 모습. (사진=베트남정부신문) 베트남이 공공부문 행정효율화의 일환으로 공무원 인사제도를 기존 연공서열에서 직위 중심 체계로 전면 개편했다. 이번 제도는 단 한 해라도 배정된 업무를 완수해내지 못했거나 성과가 저조한 공무원을 해임까지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높은 고용 안정성으로 이른바 ‘평생직장’으로 불리기도 했던 공무원이 이젠 옛말이 된 것이다.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개정 간부·공무원법은 이달 1일부터 시…
상반기 베트남 쌀 수출은 490만톤, 25.4억달러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물량은 7.6% 늘었지만 금액은 12.2% 감소한 것이다. 같은 기간 평균 수출가는 톤당 517.5달러로 18.4% 하락했다. (사진=thesaigontimes) 베트남이 올들어 쌀값 하락에 늘어난 수출량에도 불구하고 수출액이 줄어든 성적표를 받아보게 됐다. 농업환경부에 따르면 상반기 베트남 쌀 수출은 490만톤, 25억4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물량은 7.6% 늘었지만 금액은 12.2% 감소…
호치민시 한 증권사를 찾은 투자자들의 모습.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베트남 증권업계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VPS증권이 현지 증권업계 1위를 유지했다.(사진=VnExpress/An Khuong)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베트남 증권업계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VPS증권(VPS Securities)이 현지 증권업계 1위를 유지했다. 호치민증시(HoSE)에 따르면 VPS증권은 상반기 거래대금 기준 증권사 시장 점유율 16.02%로 업계 1위 자리를 유지했다. 다만 점유율은 지난해(18.2…
베트남 북남고속도로 붕-반닌 구간 중 일부. 베트남의 국토 대동맥이 될 북남고속도로 중부 3개 구간이 내달 중 개통될 예정이다. (사진=VnExpress/Vo Thanh) 베트남의 국토 대동맥이 될 북남고속도로 중부 3개 구간이 내달 중 개통될 예정이다. 레 꾸옛 띠엔(Le Quyet Tien) 건설부 건설투자관리경제국장은 7일 열린 ‘하반기 사업 추진 회의’에서 “건설부가 투자한 17개 사업 중 약 889km 구간이 연내 완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건설부에 따르면 이…